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단종 관련 소식과 가격, 사이즈팁, 클래식/스몰 비교 및 구매팁!

by 코코 라이프 2023. 11. 16.

까르띠에를 대표하는 라인업 중 하나가 바로 까르띠에의 삼색링인 트리니티링인데요.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까르띠에 대표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또 구매하기도 하는 스테디셀러인데요.

 

오늘은 까르띠에 트리니티링의 단종설에 대한 이야기와 가격, 사이즈를 고르는 팁, 클래식 vs 스몰 버전의 비교, 마지막으로 구매팁까지 모두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트리니티링에 관심이 많으시고 또 구매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끝까지 포스팅을 읽으시면 아마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1. 까르띠에 트리니티링(삼색링) 알아보기

1) 까르띠에 트리니티의 역사와 단종설에 대한 정리

2)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가격 정리하기

3)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사이즈 고르는 팁

4)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클래식 vs 스몰

5)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구매팁

 

2. 까르띠에 트리니티링(삼색링) 자세히 알아보기

 

1)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역사와 단종설에 대해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단종설

- 먼저 트리니티링의 역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까르띠에의 창시자는 루이 까르띠에라는 인물인데요. 루이 까르띠에는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세 가지의 의미를 담은 링을 만들고 싶어했고 이렇게 탄생하게 된 것이 트리니티링입니다. 세 가지 색상이 모두 다른 링으로 각각 저마다 사랑, 우정, 믿음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구요. 이러한 의미는 루이 까르띠에가 평소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가치 세 가지라고 합니다. 세 가지 링이 각각 너무나 아름다운 색상을 가지고 있고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지금의 트리니티링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다음으로 단종설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트리니티링은 단종설이 돌면서 많은 분들에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단종이 되었다기 보다 리뉴얼이 되었다는 표현이 더 맞습니다.

 

- 트리니티링이 아예 없어진 것은 아니고 새로운 버전으로 리뉴얼되어 출시되었는데요. 거의 기존이랑 똑같은 디자인에 똑같은 느낌이기 때문에 단종이 되었다는 사실조차 모를 정도로 비슷합니다. 바뀐점이라고는 트리니티링이 기존보다 조금 더 볼드해지고 중량이 늘었다는 차이점 밖에 없습니다. 중량이 늘었기 때문에 당연히 가격도 더 높아졌습니다. 이렇게 가격이 높아졌기 때문에 일찍 구매하신 분들이 승자라는 우스갯소리도 인터넷상에 돌고 있습니다.

 

2)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가격 정리하기

 

- 자 그럼 단종되지는 않았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트리니티링의 가격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한 번 제품 하나하나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 모델을 기준으로 연초에 비해 평균적으로 약 80만원에서 100만원 가량 높아진 것은 확실합니다.

 

- 트리니티링이 종류와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제가 공식홈페이지에서 모두 긁어왔습니다. 전 제품을 다 가지고 왔으니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3)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사이즈 고르는 팁

 

- 다음으로는 까르띠에 트리니티링의 사이즈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모든 반지가 마찬가지지만 저녁에는 붓기 때문에 어떤 반지던지 타이트하고 아침에 끼면 널널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평생 소장하실 것이 아니라 실제로 끼고 다니실거라면 아침, 오후, 저녁으로 가서 껴보시고 평균적인 사이즈를 고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까르띠에의 부동의 대표 아이콘 중에 저스트앵끌루가 있죠? 평소에 저스트앵끌루 반지를 착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사이즈를 고르시기가 더 수월하실겁니다. 보통 트리니티링이 저스트앵끌루링보다 살짝 더 작기 때문에 사이즈를 조금 더 작게 사시면 딱 맞는데요. 저스트앵끌루링이 없으신 분들은 평소 착용하시는 링에다가 +40을 하면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그리고 트리니티링은 롤링 형태이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생각보다 잘 빠지구요. 딱 맞는 사이즈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 AS와 관련해서는 트리니티링은 1회에 한해서 한 사이즈를 업하거나 다운하는 것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4)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클래식 vs 스몰

 

- 까르띠에 트리니티링을 찾고 계신분들이라면 클래식 버전과 스몰 버전중에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우선 느낌부터 말씀드리면 클래식 버전은 조금 더 두껍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존재감이 확실하면서 성공한 여성의 느낌이 나구요. 스몰 버전은 링이 조금 더 얇기 때문에 좀 더 단아하고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이 납니다.

 

- 당연히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스몰 버전이 더 부담스럽지 않구요. 클래식 버전을 선택하느냐, 스몰 버전을 선택하느냐는 평소에 링의 두께에 대한 선호도에서 갈릴 것 같아요. 두께는 링 하나 기준으로 스몰이 약 2.8mm, 클래식이 약 3.53mm로 3개의 링이 겹쳐졌다고 생각했을 때 약 2배 가량 차이가 납니다.

 

- 두께의 선호도 외에도 내가 어느 손가락에 낄지에 따라 나누어볼 수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중지나 검지에 끼는 것은 두께감이 어느정도 있는 클래식 버전이 더 잘 어울리구요. 약지에 낀다면 얄쌍한 스몰 버전이 더 잘 어울립니다.

 

5)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구매팁

 

- 구매와 관련해서는 오프라인 vs 온라인 중에 어떤 것이 더 좋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평소에 내 반지 사이즈를 잘 알고 계신분들이라면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항상 백화점은 웨딩 시즌 혹은 명품 대란 등 오픈런을 해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구매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셔도 까르띠에의 시그니처 박스에 이쁘게 담겨서 오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만약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침 일찍 서둘러 가거나 마감 시간즈음 해서 가시는데요. 사람들이 거의 비슷한 생각을 하기 때문에 그 시간대에는 오래 기다려야 하실 수도 있구요. 차라리 오후 2시나 3시처럼 애매한 시간에 가시는 것이 덜 기다리시고 빠르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까르띠에 트리니티링의 단종 관련 소식과 모든 제품의 가격, 사이즈를 고르는 팁, 클래식/스몰 버전의 비교와 구매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지금까지 자리하고 있다는 것만 해도 충분히 가치가 있고 좋은 반지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