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가 바로 상견례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긴장된 마음으로 상대방 부모님을 처음 만나는 자리이기 때문에 떨리는 마음과 함께 어떤 옷을 입고 가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렇게 상견례 자리에 어떤 브랜드와 스타일의 원피스를 입고 나가야할지 고민하시는 여성분들을 위해 상견례에 입기 좋은 원피스 브랜드 BEST 5를 소개해 드리고, 간략한 특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원피스 색상에 따라 어떤 이미지로 보이는도 마지막에 정리해 놓았는데요.
상견례를 앞둔 많은 여성분들께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상견례에 입기 좋은 여성 원피스 브랜드 알아보기
1) 잇미샤
2) 그레이스유
3) 플로움
4) 지고트
5) 케네스레이디
2. 상견례에 입기 좋은 여성 원피스 브랜드 BEST 5 및 색상 별 이미지 알아보기
1) 잇미샤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잇미샤입니다. 평소에 브랜드 '미샤'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잇미샤는 시선인터내셔널 소속의 한국 여성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미샤를 이어 세컨드 브랜드로 활약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잇미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옷의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하게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사이트에 등록된 원피스 종류만 약 300여 가지나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고요. 종류와 색상이 워낙 많기 때문에 상견례에 맞는 원피스를 손쉽게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잇미샤의 옷들은 대체로 페미닌 한 스타일의 옷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상견례 자리에서 보다 여성스럽고 단아한 이미지를 줄 수 있고요. 워낙 소재가 좋기로 유명하고 핏이 이쁘게 떨어지기 때문에 깔끔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그레이스유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그레이스유라는 브랜드입니다. 영어로 'Grace U'를 뜻하는 그레이스유는 어원 그대로 '우아한 당신'을 의미하며 20~30대에게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옷을 주로 판매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일전에 하이서울패션쇼에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던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 그레이스유는 브랜드 색깔에 충실하게 정말 우아하고 하늘하늘거리는 이쁜 원피스 위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피스가 상당히 품격 있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색상을 가지고 있어, 상견례 원피스를 고르기가 정말 좋습니다.
- 사랑스럽고 로맨틱하면서 단아한 느낌도 가지고 있는 원피스가 많기 때문에 부모님께 귀엽고 아기자기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브랜드로 그레이스유를 추천해 드립니다.
3) 플로움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플로움입니다. 워낙 하객룩 패션 브랜드, 상견례 패션 브랜드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 플로움인데요. 한 번 플로움 원피스에 빠지면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엄청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플로움 옷들의 특징은 대체로 실루엣이 딱 잡혀 있어 군살을 잡아주기 때문에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나타낼 수 있고,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컵케이크 시리즈가 굉장히 유명한데, 블랙과 화이트, 차콜, 블루 모두 상견례 자리에 입고 가기 좋고요. 글리터여서 캐주얼한 느낌보다 격식 있는 자리에 잘 어울려 상견례 패션으로도 제격입니다.
- 특히 플로움은 원피스들이 하나같이 페미닌 한 스타일에 세련미와 우아한 멋이 있어 상견례뿐만 아니라 결혼식, 피로연 등 다양한 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어 한 번 구매해 놓으면 버리지 않고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4) 지고트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지고트입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라 다들 이미 알고 계실 듯한데요. 바바패션에서 전개하고 있는 여성 브랜드이자 배우 '윤아 씨'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지고트는 채도가 낮고 단정한 스타일의 원피스부터 채도가 높고 화사한 프린트 패턴, 화사한 컬러감을 가진 원피스까지 다양한 종류와 색상의 원피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지고트는 평소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한 브랜드인데요. 은은하면서도 우아하고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상견례 원피스로 제격입니다.
- 타 브랜드에 비해 사이즈가 조금 작게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너무 달라붙으면 상견례 자리에서 난감할 수 있으니,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직접 매장에서 입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지고트는 대체로 디자인이 과하지 않고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원피스들이 많기 때문에 상견례뿐만 아니라 하객룩으로 이용해도 정말 좋은 원피스 종류가 많습니다.
5) 케네스레이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케네스레이디입니다. 케네스레이디의 모토는 '순수함'과 '페미닌'함을 다양한 관점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낸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무드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원피스들이 많아서 내가 원하는 자리에 딱 알맞은 원피스를 고르실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 케네스레이디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바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원피스가 많다는 점인데요. 너무 고리타분하면서 올드해 보이지 않고, 대체로 영하지만 적절한 격식을 가지고 있는 원피스가 많기 때문에 20대, 30대 등 연령에 상관없이 상견례 자리에 입을 수 있는 원피스가 많이 있습니다.
- 원피스들이 대체로 화사한 색감을 가지고 있고 러블리한 디자인들이 많아서 상견례 자리에 정말 이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고요. 적절한 포멀함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견례 자리에 이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격식도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옷의 색상에 따른 이미지 총 정리
상견례 자리에는 무엇보다도 첫 이미지가 가장 중요할 텐데요. 내가 입을 원피스가 어떤 색상이냐에 따라서 내 이미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판가름 날 수 있어 색상도 디자인만큼이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럼 원피스의 색상에 따라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단아하고 조신한 이미지 : 흰색, 베이지색, 라이트 핑크색
- 지적이고 싹싹한 이미지 : 네이비, 검정, 딥 블루
-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 : 라이트 블루, 민트, 라벤더
- 여성스럽고 세련된 이미지 : 퍼플, 와인, 핑크
이상으로 상견례 자리에 입기 좋은 원피스 브랜드 BEST 5와 옷의 색상에 따른 이미지에 대해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상견례는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 중 하나인만큼 원피스의 브랜드와 색상을 잘 픽하셔서 좋은 인상으로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션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대, 40대 세련미가 넘치고 특별한 봄, 여름용 버버리 신상 여성 스카프 BEST 5 (0) | 2024.05.20 |
---|---|
고급스럽고 실용성을 겸비한 30대, 40대 여성 대표적인 명품 가방 명품백 BEST 5 (0) | 2024.05.18 |
명품 시계 입문, 예물용 아이템 팬더 드 까르띠에 워치 특징, 미니/스몰 비교, 가격, 구매팁까지 총 정리 (1) | 2024.05.07 |
30대, 40대 남성 가지고 다니기 좋은 구찌 클러치백 BEST 5 총 정리 (0) | 2024.05.07 |
봄, 여름철 결혼식 하객룩 패션으로 좋은 여성 원피스 브랜드 BEST 5 (0) | 2024.05.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