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스키나 스노보드 타러 스키장에 가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저도 이제 스키를 탄지 30년은 족히 된 것 같은데요. 스키는 겨울철이 되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겨울철 대표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아마 스키 타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보통 시즌이 매년 돌아오기도 하고 한 번 시즌권을 끊어놓으면 스키장에 자주 가기 때문에 스키복을 여러 벌 구비해 두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오늘은 스키복과 관련해 어떤 브랜드가 유명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명 브랜드에는 제품군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쁜 제품들도 많으니 꼼꼼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스키복 유명 브랜드 알아보기
1) 온요네 (ONYONE)
2) 데상트 (DESCENTE)
3) 미즈노 (MIZUNO)
4) 스파이더 (SPIDER)
5) 살로몬 (SALOMON)
2. 스키복 유명 브랜드와 제품 알아보기
1) 온요네 (ONYONE)
-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온요네 입니다. 재밌는 것이 스키복이 유명한 나라를 떠올리면 사계절 내내 춥거나 야외 스포츠가 발달한 나라일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스키복에 있어서는 희한하게도 일본에서 유명한 브랜드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온요네 역시 일본 브랜드로 스키복 의류 브랜드로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이고요. 아마도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워낙 장인 정신이 발달한 나라가 일본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 여하튼 온요네는 일본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엄청난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1961년에 시작된 브랜드이니 역사도 엄청나게 오래되었고요. 현재는 안도라 국가대표 공식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기회가 된다면 멋진 안도라 스키팀의 레플리카 스키복을 직접 착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온요네 제품들은 대체로 일본의 장인정신에 입각해 제작된 제품들이 많은데요. 옛날부터 제품 특허들을 워낙 많이 받기도 했고 기능성 하이테크놀로지 기술들도 많이 들어가 있어 스키어들에게는 상당히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특히 야간 스키나 새벽 스키를 탈 때는 기능성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어야 추위도 덜 느끼고 움직이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는데요. 그런 점에서 온요네의 상당수 제품들이 보온성, 발수, 방풍 등에서 상당히 높은 레벨에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가격대가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계실 텐데 온요네는 워낙 고급 스키어들부터 일반 스키어들까지 제품 라인업도 다양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2) 데상트 (DESCENTE)
-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데상트 입니다. 역시나 일본 브랜드이고요. 데상트는 워낙 아우터나 기타 제품들도 유명하지만 스키복에 있어서도 상당히 유명한 편입니다. 데상트는 워낙 1988년부터 스키복 쪽으로 관련 소재 개발에 주력했기 때문에 상당한 고품질 소재의 스키복을 다수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대한민국 스키 국가대표팀의 공식 의류 지원사이기도 합니다.
- 데상트는 스키복 중에서 가장 좋은 점이 바로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기능성이 좋은 스키복이나 하이테크가 들어간 스키복들은 디자인이 대체로 무난하거나 평범한 제품들이 많은데 데상트는 고 기능성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제품들이 많아 젊은 분들한테 인기가 많습니다. 워낙 데상트 브랜드에서 스키복 제품을 만들 때 기능성에 바탕을 두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감각적인 디자인을 내놓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그래서 그런지 타 브랜드보다 세련된 제품들이 많고 기능성도 좋기 때문에 스키복 분야에서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데상트의 옷들이 이렇게 감각적이고 세련된 것이 장점이지만 기능성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히트나비 축열 프린트 원단을 등판 안감으로 사용해서 자체 발열 효과를 내는 옷들도 있고, 스키복은 얄팍하게 생겼지만 보온성은 정말 좋아 활동성이 좋은 제품들도 다수 있습니다. 45년간 세계 1위인 스위스 국가 대표 스키팀을 공식 후원해 왔던 브랜드여서 그런지 스키 관련 제품을 만드는데 있어서 상당한 노하우가 쌓여있는 브랜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미즈노 (MIZUNO)
- 세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미즈노입니다. 미즈노 역시 일본 브랜드이고요. 아식스, 데상트, 요넥스 등과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미즈노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가격입니다. 스키복을 조금이라도 검색해 보시거나 찾아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 테지만 스키복 가격이 만만치 않은 가격대가 상당히 많은데요. 미즈노 제품들은 그나마 타 브랜드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 미즈노 제품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사이즈에 있습니다. 해외 브랜드의 스키복에 사이즈들은 보통 서양 사람들의 체구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오버핏 사이즈가 많은 편입니다. 만약 오버핏이 아니고 정사이즈라면 팔이 길거나 다리가 길어 수선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미즈노 제품들은 일본 제품이라서 그런지 한국인의 체형에 상당수 맞는 제품들이 많아 별도의 수선이 필요 없습니다.
- 상기 제품의 사진들을 보면 제가 무난하고 평범한 스키복의 사진만 가지고 왔는데요. 미즈노 제품들은 무난한 제품들보다는 색상이 화려하고 슬로프에서 스키를 탔을 때 눈에 띄는 색상이 많습니다. 사실 스키장에서는 화려하고 눈에 띄는 색상이 중요한 점도 있는데 그 이유는 사고 때문입니다. 만일이라도 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한다면 미즈노 스키복의 색상이 좋은데요. 처음 미즈노 제품을 접하면 색상이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실제로 스키장에서 미즈노 제품들을 보면 하얀 눈과 정말 잘 어울리기도 하고 눈에 띄어서 더 좋은 점도 있습니다.
4) 스파이더 (SPIDER)
- 네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스파이더입니다. 평소에 주짓수나 사이클링, 헬스 등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 브랜드로 스포츠웨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스파이더는 역사도 상당히 오래되었는데요. 무려 4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어 스포츠웨어에 상당한 노하우와 기술력이 있는 브랜드로 미국 브랜드입니다.
- 사실 스파이더는 브랜드 론칭때부터 스키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데요. 스파이더 브랜드의 창업을 했던 인물이 캐나다 스키 대표팀의 코치였던 데이비드 제이콥스와 미국의 스키 대표팀 코치였던 밥 비치였고, 이 둘이 함께 론칭한 브랜드가 스파이더기 때문입니다.
- 스파이더 스키복들은 대체로 미군의 침낭 소재인 프리마로프트 소재를 이용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굉장히 강하고 보온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다 보면 눈밭에서 구르는 경우가 많고 타인의 스키에 걸려 넘어지는 등 옷이 찢어지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게 되는데요. 내구성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 옷이 헤질일이 거의 없고 보온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야간 스키 때도 따뜻한 체온을 유지하면서 탈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요새는 스파이더의 디자인도 MZ 세대에 맞춰 세련된 디자인이 다수 출시되기 때문에 이쁘고 내구성과 보온성도 뛰어나 많은 분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5) 살로몬 (SALOMON)
-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살로몬 입니다. 아마 로고를 보신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살로몬은 운동화로도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죠? 기술력에 디자인을 더한 LAB 시리즈와 TX 모델들은 해외 각국 유명 셀럽들과 배우, 연예인들이 신고 다니기로 유명한 신발입니다. 국내에서도 살로몬 신발은 굉장히 유명해서 신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운동화로도 유명한 살로몬은 사실 스키 장비를 만드는 회사로 출발한 브랜드입니다.
- 살로몬의 창립자인 프랑수아 살로몬은 세계 2차 대전 당시 상당히 유명한 기술장인이자 공장장이였구요. 그의 아들 조지가 비즈니스맨으로써 수완을 펼치며 현재의 살로몬이 되었습니다. 당시 살로몬은 부유층에게 정교한 스키 장비들을 만들어주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 그래서 그런지 살로몬은 단순 스키복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각종 스키 장비, 심지어 스키까지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어 정말 많은 제품군이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이나 개성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큰 장점이고요. 살로몬은 특유의 마니아층도 있어서 마니아들은 아예 스키복부터 스키까지 풀세트로 맞추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가격도 저렴하고 내가 원하는 색상과 기능들을 나에게 맞게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년 타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도 너무 이쁘기 때문에 연령층에 상관없이 인기가 많은 브랜드가 살로몬입니다.
이상으로 스키복으로 유명한 브랜드 BEST 5를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스키를 지금까지 타고 있기도 하고 주변에서 추천해준 제품들을 종합해서 오늘 소개해 드려 봤는데요. 워낙 유명한 브랜드들이기 때문에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셔도 사실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되고요. 포스팅을 보시고 느낌이 가는 브랜드를 선택하시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패션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편안하고 멋이 있는 명품 목걸이 브랜드 BEST 5 추천 총 정리하기 (0) | 2024.01.04 |
---|---|
남성 골프 장갑 합피와 양피 차이점, 장갑 사이즈 재는 법, 제품 추천 BEST 5까지 총 정리 (0) | 2024.01.01 |
아이에게 안심하고 편안하게 입힐 수 있는 아동 수면 잠옷 BEST 5 추천 (0) | 2024.01.01 |
편안하고 세련되어 인기 많은 남자 팬티 속옷 브랜드 BEST 5 추천 (0) | 2023.12.30 |
너무 이쁘고 편안해 커플로 입기 좋은 잠옷 브랜드와 제품 BEST 5 총정리 (1) | 2023.12.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