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아빠가 알려주는 아기 패딩 추천 Best 5 총 정리하기

by 코코 라이프 2023. 12. 7.

저는 29개월 딸아이의 아빠인데요. 모든 아이들이 그렇지만 저희 애기도 맨날 감기를 달고 살아서 병원에 가기 일쑤입니다. 점점 날이 추워져서 따뜻하게 입고 등원할 수 있는 패딩을 찾아봤는데요. 저희 아이가 입는 제품도 있고 찾아보니 정말 괜찮은 옷들도 많아서 다른 부모님들을 위해 브랜드를 몇 가지 추천해 드리려고 오늘 포스팅을 적습니다. 이미 아시는 브랜드도 있지만 모르시는 브랜드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기 패딩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겨울에 입기좋은 아기 패딩 알아보기

 

 

1) 리미떼두두

2) 미니로디니

 

3) 보보쇼즈

 

4) 닥스 키즈

 

5) 노스페이스

 

2. 겨울에 입기 좋은 아기 패딩 Best 5

1) 리미떼두두

리미떼두두

 

-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바로 리미떼두두입니다. 이름부터가 유아용 옷을 판매할 것 같고 친근감도 드는 이름인데요. 실제로 리미떼두두에서 리미떼는 프랑스어로 '한정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두두는 '영유아의 애착용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리미떼두두란 '우리 아이만을 위한 소중한 옷'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패딩에 그려진 그림들이 상당히 유니크하고 프렌치 감성도 가지고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그림도 많습니다.

- 리미떼두두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가격대가 10만원대로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 제일 좋았고요. 아이들이 입을 패딩인 만큼 보온성도 상당히 신경이 쓰였는데 이태리 덕다운이라던지 충전재로 이태리 미나르디사 충전재를 사용하는 등 필파워에 상당히 신경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솜털과 깃털 비율에 따라 보온성이 많이 달라지는데 거의 90:10의 솜털:깃털의 비율로 보온성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아기들이 패딩이 무거우면 입고 다니기가 불편해 잘 입지 않으려고 하기도 하는데, 소재나 충전재가 가벼운 소재다 보니 가볍게 입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워낙 제품들의 디자인이 이쁘고 보온성이나 경량성에서도 믿을 수 있는 리미떼두두입니다.

2) 미니로디니

미니로디니

-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미니로디니 입니다. 독특한 컬러감이나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인 브랜드인데요. 남아, 여아 할 것 없이 너무나 이쁜 색상과 프린팅,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여서 그런지 엄마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 미니로디니는 사실 세계적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키즈 브랜드이구요. 옛날에 아이들 옷은 파스텔톤의 귀여운 느낌만 출시될 당시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출신이었던 CEO 카산드라가 유니크한 애니멀 일러스트를 그려 옷에 담았고 줄곧 대박 행진을 치며 지금의 미니로디니가 되었다고 합니다.

-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상을 생각하면 환경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죠? 미니로디니는 그런점에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브랜드인데요. 아이의 엄마이자 미니로디니의 CEO인 카산드라는 평소 환경에 무척 관심이 많아 아프리카 짐바브웨어에서 텐트를 치고 생활하면서 코끼리 보호단체와 협약을 맺기도 했고요. 매출의 20%를 보호단체에 기부하고 있고, 옷을 만들 때는 친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텐셀(Tencel), 울 등의 소재를 99% 이상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 보보쇼즈 

보보쇼즈

-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보보쇼즈입니다. 보보쇼즈도 국내 엄마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세계적으로도 아동용 유아용 브랜드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유아용 브랜드로는 프랑스의 봉뿌앙, 스페인의 타이니코튼, 보보쇼즈가 있습니다.)

 

- 보보쇼즈는 2008년 스페인에서 시작된 브랜드인데요. 창의적인 일러스트와 유기농 면, 다채로운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동용 브랜드입니다. 센스 있는 엄마들이 키즈 브랜드 1순위로 뽑는 브랜드라고 평가받고 있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독특한 패턴이나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컬러감이 특징인 브랜드입니다. 워낙 색감이나 질감이 좋고 핏까지 좋기 때문에 아이에게 입히면 너무 이쁜 패딩 라인이 많고요. 가격은 20만 원대이지만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간중간 할인 기간에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닥스 키즈

닥스 키즈

-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닥스 키즈 입니다. 닥스는 영국 왕실의 정통성에 기반을 두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출시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명품 키즈 의류로 분류되고 있고 가격도 타브랜드에 비해 꽤나 높은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10만 원대 정도에 판매되지만 비싼 것은 60만 원 혹은 그 이상도 하는 듯하고요. 

 

- 닥스 키즈는 비싼만큼 기능이나 디자인면에서 값어치를 하는 듯합니다. 구스다운 충전재가 충분히 들어간 패딩도 많아 보온성이 굉장히 좋은 편이고요. 후드 부분에는 블루폭스를 사용해서 아이의 목 부분이나 얼굴 부분을 더욱 따뜻하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아기 옷은 보통 디자인이 대부분 아기자기하거나 귀여운 것이 대부분인데 닥스는 뭔가 세련된 느낌도 나고 특히 닥스 특유의 패턴이 들어간 옷들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아이에게 단정하고도 깔끔하면서 좀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연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닥스 키즈를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키즈

-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노스페이스 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즐겨 입기도 하고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한 브랜드일 텐데요. 노스페이스는 여담으로 제가 고등학교 때만 해도 반 학생 절반 이상이 입고 다닐 정도로 상당히 유행했던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특유의 노스페이스 로고와 디자인으로 현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노스페이스는 뛰어난 보온성과 활동성이 편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 이러한 특징들은 키즈용에도 그대로 반영이 되어 있구요. 노스페이스는 국내에서도 상당히 유명하지만 애초에 미국 브랜드로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뛰어난 기능성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고요. 보온성이 정말 좋기 때문에 아이에게 따뜻하게 입힐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저는 에코 눕시 다운이 키즈 버전에도 있는 것을 보고 굉장히 놀랐는데요. 성인용에서 굉장히 유명한 라인업들이 키즈용으로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 맞춰서 커플로 입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이 패딩으로 유명한 브랜드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브랜드 하나하나 정말 나름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특유의 디자인도 다르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어떤 브랜드 옷을 입히면 가장 잘 맞을지 고민해보시고 고르시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상기 제품들 모두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셔도 후회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