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2023 명품시계 까르띠에 남성용 여성용 탱크 머스트 인기 제품 종류와 가격 총 정리

by 코코 라이프 2023. 9. 28.

명품 브랜드의 라인업과 모델들을 살펴보면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까르띠에인데요. 까르띠에는 1800년대 루이 까르띠에에 의해 프랑스에서 시작된 하이앤드 명품 주얼리 브랜드입니다. 보석의 역사에 있어서는 정말 굉장히 오래되어 고유의 정통성을 가지고 있고, 세계적으로도 큰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까르띠에는 주얼리나 보석류 분야뿐만 아니라 시계에 있어서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탱크, 산토스 드 까르띠에, 판다 드 까르띠에, 발롱 드 까르띠에, 파샤 드 까르띠에, 롱드 드 까르띠에 등 유명한 라인업이 즐비한데요. 그중에서도 탱크는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고, 인기 또한 엄청난 까르띠에의 대표적인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한데요. 탱크머스트가 인기 있는 이유는 까르띠에의 특성상 고가의 제품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고, 실제로 가죽과 스틸 줄이 호환되는 모델은 이 모델 밖에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까르띠에에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고 국내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까르띠에 탱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실제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고, 또 가격은 어느 정도 하는지, 탱크의 역사는 어떻게 흘러왔는지 등 탱크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시계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일전에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와 대표적인 시계에 대해서 총 정리해 놓았던 포스팅이 있는데요. 까르띠에 외에 타 브랜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까르띠에 탱크에 대해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역사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의 역사

- 말씀드린 것처럼 까르띠에는 프랑스에서 역사가 굉장히 오래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세계 1차 대전이 발발했을 당시에도 까르띠에는 존재했었는데요. 세계 1차 대전 당시만 해도 현대의 전쟁과는 다르게 철조망 뒤에 참호를 파고 그 안에 들어가 소총을 쏘는 방식이 흔한 전투 방식이었습니다. 따라서 각 나라들은 철조망을 망가트릴 수 있는 단단한 무언가가 필요했고, 이때 최초로 탄생한 것이 탱크입니다.

- 두꺼운 철판으로 상대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각 나라들마다 고민하고 있던 차에 영국은 전차를 최초로 발명하게 되었는데, 이후 프랑스에서도 잇달아 개발이 되었습니다. 당시 프랑스의 전차는 두꺼운 철판의 탱크 위에 포탑을 올려 360도 회전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 모델의 이름이 르노 FT-17이며 루이 까르띠에는 바로 여기에서 영감을 얻어 탱크 머스트를 탄생시켰습니다.

 

2.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의 특징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의 특징

- 세계 1차 대전 당시에 탄생한 까르띠에의 탱크 머스트는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까르띠에의 대표 시계 중 하나로 자리 잡았는데요. 까르띠에의 탱크 머스트가 인기 있는 이유는 탱크 머스트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우선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하나의 디자인을 고집했는데요. 바로 아르데코(Art Deco) 스타일입니다. 아르데코는 1920년대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행했던 장식 미술을 의미하는데요. 기본 패턴이나 무늬를 반복하거나 지그재그 등 기하학적인 무늬를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아르데코 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심플한 디자인은 세대를 초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비결을 만들어냈습니다.

- 디자인뿐만 아니라 탱크가 가지고 있는 헤리티지 또한 인기의 비결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손목시계에 있어서는 까르띠에 탱크가 사실상 세계 최초였고, 이러한 헤리티지만 놓고 보더라도 탱크가 왜 오랜 시간동안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까르띠에는 100년의 역사를 거쳐오면서 탱크에 온갖 실험과 테스트를 통해 꾸준히 발전을 거듭해 왔다는 점도 인기 비결로 들 수 있는데, 모델의 종류도 과거에 비해 지속적으로 많아졌을뿐더러 정교한 기술력과 향상된 디자인, 세밀한 수작업, 고품질의 재료 사용 등으로 세대를 거쳐오면서 거듭 발전해왔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디자인, 품질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셀럽들에게도 늘 인기를 구가했는데 대표적으로 다이애나 왕세자비, 재클린 케네디, 앤젤리나 졸리, 앤디 워홀, 무하마드 알리 등도 실제 탱크를 즐겨 착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의 종류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의 종류

- 100년이 넘는 세월을 거쳐오면서 까르띠에 탱크 역시 다양한 변천사를 거쳐왔는데요. 최초의 탱크 시계인 노말(Normale)을 거쳐 현대의 탱크 머스트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아래는 세대를 거치면서 탄생된 순서대로 탱크 종류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1) 노말 (Normale, 1919)

2) 생트레 (Cintree, 1921)

3) 루이 (Louis, 1922)

4) 쉬누아즈 (Chinoise, 1922)

5) 오부치 (Obus, 1924)

6) 아 가셰 (a Guichet, 1928)

7) 오부치 사보네트 (Obus Savonnette, 1930)

8) 이 탕 슈 (Etanche, 1931)

9) 바스퀼랑트 (Basculante, 1932)

10) 아시메트리크 (Asymetrique, 1936)

11) 알롱제 (Allongee, 1960)

12) 머스트 드 탱크 (Must de Tank, 1977)

13) 아메리칸 (Americaine, 1989)

14) 프랑세스 (Francaise, 1996)

15) 아 비스 (A Vis, 2001)

16) 디방 (Divan, 2002)

17) 솔로 (Solo, 2005)

18) 앙글레스 (Anglaise, 2012)

19) 머스트 (Must, 현재)

 

4.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vs 탱크 솔로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vs 탱크 솔로

- 평소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탱크 솔로에 대해서도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둘은 확연히 다른 라인업이지만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워낙 비슷해서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기에서 까르띠에 탱크 종류 중 머스트 드 탱크가 단종되면서 2005년에 출시된 탱크 솔로가 빈자리를 채웠고, 한동안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단종되었던 머스트 드 탱크가 탱크 머스트로 재출시되면서 17년간 판매되던 솔로의 인기를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 이 둘을 구별하기가 쉽지 않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우선 로고 글자가 머스트 드 탱크라면 당연히 탱크 솔로가 아닌 머스트 드 탱크입니다. 또한 소재가 스틸로 되어 있으면 솔로이고 금색 도금이라면 머스트 드 탱크입니다. 만약 둘 다 스틸인데 로고가 'Cartier'로 되어 있다면 브롱카가 납작하고 카보숑이 둥글면 솔로, 브롱카가 입체적이고 카보숑이 뾰족하다면 머스트입니다. 시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카보숑은 사진상에서 파란색 부분을 카보숑이라고 하고요. 브롱코는 H 모양에서 양 사이드에 아랫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또한 사이즈로도 비교할 수 있는데 시계를 같이 놓고 봤을 때 사이즈가 조금 더 큰 쪽이 솔로입니다.

 

5.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인기제품 종류 - 남성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남성용 시계 - 왼쪽부터 탱크 머스트 워치, 탱크 루이 까르띠에 워치, 탱크 프랑세즈 워치

- 그렇다면 최근에 탱크 시리즈 중 남성에게 인기가 많은 시계들부터 살펴볼까요? 가장 인기 있는 까르띠에 남성용 시계로는 가장 왼쪽부터 탱크 머스트, 중앙에 탱크 루이 까르띠에, 가장 오른쪽에 탱크 프랑세즈가 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420 만원, 1800 만원, 700 만원 가량 하는데요. 다이아몬드가 얼마나 박혀있는지, 사파이어가 얼마나 들어갔는지, 사이즈는 어떤 사이즈인지 등에 따라 몇백만 원부터 많게는 몇천만 원까지 가격대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고 차이도 많이 납니다.

 

- 간략하게 특징을 나열해 보자면 탱크 머스트 워치는 쿼츠 무브먼트/스틸 케이스/카보숑형 합성 스피넬/실버 마감 다이얼/검 모양의 블루 스틸 핸즈/블랙 그레인 송아지 가죽 스트랩/스틸 아르디 옹 버클이 있고, 탱크 루이 까르띠에 워치는 매뉴팩 춰 매뉴얼 와인딩 메카니컬 무브먼트/1917 MC 칼리버/핑크 골드 케이스/사파이어 카보숑/실버 마감 비즈 다이얼/검 모양의 블루 스틸 핸즈/미네랄 크리스털/세미 매트 브라운 악어가죽 스트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탱크 프랑세즈 워치는 오토매틱 와인딩 메카니컬 무브먼트/스틸 케이스/카보숑형 합성 스피넬/실버 마감 다이얼/검 모양의 블루 스틸 핸즈/사파이어 글라스/스틸 브레이슬릿이 있습니다.

 

6.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인기제품 종류 - 여성

까르띠에 탱크 머스트 여성용 시계 - 왼쪽부터 탱크 머스트 워치, 탱크 머스트 드 까르띠에 워치, 탱크 프랑세즈 워치

- 다음으로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탱크 머스트 여성용 시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왼쪽부터 탱크 머스트 워치, 탱크 머스트 드 까르띠에 워치, 탱크 프랑세즈 워치이고요. 가격은 각각 420 만원, 440 만원, 670 만원입니다. 역시나 다이아의 개수와 소재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 마찬가지로 각 시계의 간략한 특징을 나열해 보자면 탱크 머스트 워치는 쿼츠 무브먼트/스틸 케이스/카보숑형 합성 스피넬/실버 마감 다이얼/검 모양의 블루 스틸 핸즈/블랙 그레인 송아지 가죽 스트랩/스틸 아르디 옹 버클이 있고, 탱크 머스트 드 까르띠에는 쿼츠 무브먼트/스틸 케이스/카보숑형 합성 스피넬/블랙 래커 다이얼/검 모양의 로듐 도금 스틸 핸즈/샤이니 블랙 악어 가죽 스트랩/스틸 아르디옹 버클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탱크 프랑세즈 워치는 쿼츠 무브먼트/스틸 케이스/카보숑형 합성 스피넬/실버 마감 태양 광선 모티브 다이얼/검 모양의 블루스틸 핸즈/사파이어 글라스/스틸 브레이슬릿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까르띠에 시계의 대표 격이라고 할 수 있는 탱크 시리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시계 브랜드와 모델들이 많지만 팬덤으로만 봤을 때는 까르띠에 탱크가 단연 세계적으로도 1순위로 손꼽히는 시계라고 할 수 있고, 100년이 넘는 역사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제품인 만큼 시대와 국가를 불문하고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고 그만큼 영향력도 있는 시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소 탱크 시계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