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 모든 것

40대 남성이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명품 의류 옷 브랜드 BEST 5 총 정리

by 코코 라이프 2024. 7. 27.

 

사람의 품격을 나타내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의상이라고 하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분위기에 맞는 옷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40대 남성분들이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의류 브랜드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40대의 품격과 스타일을 한 층 더 올려줄 수 있는 브랜드로 많은 분들께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40대가 입기 좋은 의류 브랜드 BEST 5

1) 에르메스 (Hermes)
2) 브루넬로 쿠치넬리 (Brunello Cucinelli)
3) 톰 포드 (Tom Ford)
4) 지방시 (Givenchy)
5) 로로 피아나 (Loro Piana)

 

2. 40대 남성이 입기 좋은 의류 브랜드 BEST 5 총 정리

 

 

 

 

1) 에르메스 (Hermes)

에르메스 (Hermes)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에르메스입니다. 세계 3대 명품이라고 하면 샤넬, 루이뷔통, 에르메스를 꼽는데 그중에서도 에르메스는 명품 중의 명품이라고 불리며 항상 세계 명품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에르메스가 이렇게 유명하게 된 이유는 바로 철저한 장인 정신에 있습니다. 요새 많은 명품 브랜드들이 중국 공장에 외주를 줘서 제품을 만드는 것과는 달리 에르메스는 철저히 에르메스의 수공업 장인들에 의해 제품이 탄생합니다. 따라서 실크 스카프 하나를 제작하더라도 무려 18개월이라는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이렇게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철저한 장인 정신에 입각하여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의류들이 모두 고급스럽고 품격 있습니다. 40대 남성분들이 입기 좋은 디자인과 스타일들이 정말 많고요. 고급스러운 가죽 제품도 많기 때문에 보다 품격 있는 옷을 원하신다면 에르메스가 제격입니다. 평소 캐주얼하지만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옷을 원하신다면 에르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2) 브루넬로 쿠치넬리 (Brunello Cucinelli)

브루넬로 쿠치넬리 (Brunello Cucinelli)
브루넬로 쿠치넬리 (Brunello Cucinelli)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브루넬로 쿠치넬리입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특히 캐시미어가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캐시미어는 세계 최고급이라고 불리는 몽골산 이란의 산양에서 채취하기로 유명합니다.

 

세계에서 최상급 품질의 명품을 만들기로 유명한 나라는 두 군데가 있는데, 한 군데가 프랑스이고 다른 한 군데가 바로 이탈리아인데요. 특히 이탈리아는 특유의 장인 정신과 최고급 소재를 고집하기로 유명합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 역시 여기서 많은 영향을 받았고요. 품질 좋은 소재로 장인들이 고급 의류를 만들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역시 캐시미어가 들어간 캐시미어 스웨터와 테일러드 슈트, 니트웨어, 가죽 액세서리 등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세련된 제품들이 많아 40대가 입었을 때 고급지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어 좋고요. 세련되면서도 편안함도 함께 추구하기 때문에 옷을 입었을 때 불편하지 않다는 점도 브루넬로 쿠치넬리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톰 포드 (Tom Ford)

톰 포드 (Tom Ford)
톰 포드 (Tom Ford)

 

 

세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톰 포드입니다. 톰 포드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특히 정장이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국내에서는 소위 노는 사람들이 입는 옷이라는 잘못된 편견이 있지만 사실 가장 신사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표출할 수 있는 곳이 톰 포드이고, 해외에서는 이렇게 현대적, 신사적, 세련미 등의 이미지가 강한 브랜드입니다.

 

톰 포드는 처음에 아메리카룩에서 영감을 많이 받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정장에 반바지 등이 그 예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다소 난해한 패션으로 평가 받고 있지만 이러한 아이비리그룩 중심의 옷 외에도 세련되고 고급진 제품들이 많이 있어 40대 남성분들이 입기 좋은 옷들도 많습니다.

 

톰 포드는 특유의 스트라이프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고품질의 제품에 톰 포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스트라이프가 들어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고요. 특히 해외에서는 턱시도, 맞춤형 셔츠, 가죽 부츠 등이 유명하지만 국내에서는 반팔이나 긴팔 무지에 톰 포드 카디건 하나만 입어줘도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4) 지방시 (Givenchy)

지방시 (Givenchy)
지방시 (Givenchy)

 

 

네번째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지방시입니다. 위 사진은 2024년 봄/여름 컬렉션에서 지방시가 선보였던 패션인데요. 중립적인 색상의 블레이저와 간단한 흰색 티셔츠, 맞춤형 바지까지 세련되지만 캐주얼한 멋을 보여줍니다. 이렇듯 지방시에는 세련되고 캐주얼한 옷들이 많아 좋은데요.

 

지방시는 주로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추구하고, 깔끔한 실루엣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평소 아주 깔끔하지만 고급스러운 옷을 입고 싶다면 지방시가 좋은데요. 특히 클래식 코트라던지 스니커즈, 트렌치코트나 가방 등이 유명합니다. 

 

참고로 지방시는 오드리 헵번과의 인연으로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이라는 곳에 오드리 헵번이 입은 드레스부터 기타 영화에 출연한 다양한 옷들이 모두 지방시 제품입니다. 특히 요새는 고급 소재를 넘어서 친환경 소재의 사용이라던지 혁신적인 소재들을 사용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5) 로로 피아나 (Loro Piana)

로로 피아나 (Loro Piana)
로로 피아나 (Loro Piana)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로로 피아나 입니다. 로로 피아나는 20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이탈리아 장인들의 기술을 고수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그래서 고품질의 퀄리티와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는 제품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로로 피아나는 특히 울 제품이 유명한데요. 전세계에서 비쿠냐 울을 사용하는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비쿠냐는 남미의 고산 지대에 서식하는 동물로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소재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로로 피아나에서는 비쿠냐 울을 고집 하고 있습니다.

 

로로 피아나에서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스타일은 우아하고 편안한 스타일입니다. 특히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최고급 소재를 사용하는데요. 따라서 기본적으로 옷들이 굉장히 편안하고, 40대가 입었을 때 특유의 기품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상으로 40대 남성이 입기 좋은 의류 브랜드 BEST 5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상기 브랜드들은 모두 세계적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로, 40대 나이의 남성분들이 입기 정말 좋은 브랜드들입니다.

 

나만의 취향이나 개성에 따라 브랜드를 고르시면, 어떤 브랜드를 고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